티스토리 뷰


* 05.08.2010 -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어플의 변화에 맞춰 이 포스트도 업데이트 합니다.

1. Advanced Task Killer

보통은 안드로이드에서 메모리가 부족할때 필요없는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죽입니다만, 그래도 굼뜨다 싶으면 직접 끄면 됩니다. 테스크바에 상주해서 언제나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Helix Launcher



구글이나 HTC의 기본 런쳐가 싫으시다면 다른 런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Helix Launcher가 개인적으로 가장 돋보입니다. HTC 처럼 화면을 최대 7개까지 늘릴수 있고, 바탕 화면 외에, 아래의 독에 4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로 모드도 지원합니다.


2. LauncherPro




HTC 기기는 센스가 아닌 다른 런쳐를 쓰면 HTC의 위젯들도 못쓰게 됩니다. 하지만 이 런쳐는 그 단점까지 감안하면서도 제가 쓰게 된 런쳐입니다. 독의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는 점, 독을 여러개를 둘 수 있는 점 등 상당히 좋은 런쳐입니다. 무료와 유료버젼이 있는데, 이 어플의 제작자의 나라에도 유료 마켓이 없어서-_- 유료버전은 마켓을 통하지 않고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젼의 장점은 바로 위젯인데요. HTC 위젯 중에서 가장 좋은 People 위젯과 Bookmarks 위젯이 포함되어 있어서 충분히 값어치를 합니다 (현재 $2.99입니다만, 제작자가 유료 버젼 출시 기념으로 저렴하게 내놓은거라고 하니 가격 올라가기전에 구입하세요).


3. NemoPlayer




기본 뮤직 어플도 그렇고, 현재 안드로이드에는 그다지 쓸만한 음악 어플이 없습니다. 그나마 HTC의 기본 어플이 괜찮더군요. NemoPlayer는 최근에 알게된 어플인데 상당히 보기 좋은 UI를 갖고 있습니다. 원래는 Acer Liquid에 들어있는 기본 어플이라 마켓플레이스에선 구할 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www.megaupload.com/?d=M57QXOQT

3. 3 (cubed)




현재 제가 음악플레이어로는 ZuneHD를 써서 음악 어플은 잘 모르는게 많습니다만, 그나마 아는 것중에 괜찮은 것을 추천해봅니다. 큐브드는 UI도 꽤나 깔끔하고, 갖출건 갖춘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벅스 플레이어도 한글 폰트 때문인지 상당히 괜찮더군요.

4. Photoshop.com Mobile



이름과는 달리 사용시 인터넷 연결이 필요없으며, 작지만 크롭 같은 꽤 유용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의외로 상당한 수준의 이미지 보정이 가능합니다.


5. ASTRO




최고의 파일 관리자입니다. Apk 파일을 직접 설치할 수 있는 App Manager를 포함하고 있고, 어플들의 백업 및 복원 또한 손쉽게 가능합니다.


6. Timeriffic



시간대에 따라 진동, 벨소리 작동 여부, 볼륨 등을 미리 정해놓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APNDroid와 같이 이용하면 데이터도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켜지고 끄게 해놓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잠자는 시간대에 벨소리와 데이터를 죽여놓습니다.

7. Wifi Analyzer




Wifi의 신호 상태를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8. Google Shopper

바코드는 물론, 책 커버나 앨범 커버를 스캔하면 바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주는 어플입니다. 특히 책 커버 검색의 경우 무섭도록 성공률이 높더군요.


9. Layar

가상현실 어플이죠. 여러종류의 레이어를 검색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Ringdroid



훌륭한 벨소리 제작 어플로, 벨소리 시작점과 종료점을 미세하기 조정할 수 있으며, 상당히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있습니다.

11. Astrid

 


'할 일' 관리자로, Remember The Milk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위젯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12. 3G Watchdog

데이터 사용량을 정확히 알 수 있으며, 매달 주어지는 할당량을 설정해서 경고가 뜨게 할 수 있습니다.
 

13. SwitchPro - 유료



안드로이드의 기본 파워컨트롤 위젯이 진작에 이렇게 나왔어야 하는데 말이죠. 유료이긴 하지만, 마켓의 수많은 파워컨트롤 위젯 중 가장 낫다고 봅니다.

14. DaysUntil Widget


카운트다운 위젯입니다. 별다른 설명은 필요없겠네요.


15. Android Agenda Widget



드디어 적당한 어젠다 위젯을 찾았네요. 센스 켈린더 위젯의 어젠다모드랑 닮긴 닮았는데, 일정을 깔끔하게 표시해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